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대만 2월 날씨 여행 옷차림 확인해요

대만 2월 날씨 여행 옷차림 확인해요

대만은 하루에도 사계절이 있다는 얘기를 할 정도로 날씨 예측이 어려운 나라입니다. 그래서 여행 가기 전에는 날씨 체크를 꼼꼼히 해야 해요. 얼마 안남은 2월이지만 곧 대만 여행을 떠날 분들이라면 대만 2월말 날씨 꼭 확인해보세요.


대만 날씨


대만 날씨 확인하기


올해 대만 2월 날씨는 대체로 19도에서 25도 사이가 주를 이룹니다. 아무래도 워낙 따듯한 나라이다보니 우리나라처럼 기온이 확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비가 자주 와서 체감 온도는 생각보다 추울 수 있어요. 2018년도인 올해는 일반적인 대만 날씨보다 4도 정도 높은 편입니다. 


대만 날씨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일주일에 하루 이상은 꼭 비가 오네요. 왜 대만에 우산 가게가 그렇게 많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네요. 그래도 2월 마지막 주는 화창한 날이 많아서 여행하시는 분들께는 최적의 날씨가 되겠네요. 날씨가 화창하면 아무래도 돌아다닐 때 훨씬 쾌적하고 편하죠. 기온을 알아봐도 어떤 옷차림을 하면 좋을지 감이 안오시죠? 실제 현지인들 옷차림 통해서 여행 갈 때 챙길 옷을 알아보겠습니다.



2월말 타이페이 옷차림


대만 날씨


2월 20일 타이페이 현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많은 사람들이 반팔을 입고 있어요. 아무래도 20도를 웃도는 기온이라서 상의는 가벼운 반팔이나 나시 차림이 많네요. 비가 와서 그런지 가디건을 입은 분들도 보입니다. 2월말 대만 여행 가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는 반팔긴바지간단한 가디건 정도 챙기시면 무난하실 것 같습니다. 비가 오는 날과 실내에 있을 때는 조금 쌀쌀할 수도 있습니다. 옷차림은 아니지만 휴대 가능한 삼단 우산도 필수입니다.



대만 2월말 날씨를 알아봤습니다. 날씨를 알아야 여행에서 어떤 옷차림을 할지 계획할 수 있죠. 매주 비소식이 있기 때문에 대만여행의 준비물로 빠질 수 없는 우산도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자유여행으로 타이페이에 다녀왔었는데 맑은 날씨였다가도 금세 비가 쏟아지더군요. 기온 자체는 우리나라 가을 정도여서 여행하시기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