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라이브 몇부작 화유기 후속작 라이브 줄거리 등장인물

라이브 몇부작 화유기 후속작 라이브 줄거리 등장인물


tvN 토일드라마 화유기의 후속작인 라이브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요. 지구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인데 정유미와 이광수가 색다른 케미를 보여줄 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라이브는 몇부작일까


라이브 몇부작


tvN의 새 주말드라마 라이브는 경찰 지구대에서 일어나는 작은 사건, 사고를 통해 경찰들의 삶과 애환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실제 지구대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만든 드라마인만큼 역동적인 스토리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작인 화유기는 20부작으로 제작되었죠. 라이브는 몇부작 방영이 예정되어 있을까요?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에 따르면 라이브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3월 10일에 첫 방송을 시작해 4월 29일에 종영할 예정입니다. 항상 16부작 미니시리즈는 너무 짧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라이브 줄거리 등장인물

라이브 등장인물

라이브는 말씀드린 바와 같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 홍일지구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이전의 경찰 드라마가 사건 중심으로 돌아간 것과 달리 라이브는 경찰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에 초점을 맞춰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라이브 정유미

라이브에서 정유미와 이광수가 시보 순경 역할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정유미는 라이브에서 남자들이 만만히 볼 수 없는 자리까지 올라가겠다고 마음 먹은 시보 순경 한정오 역할을 연기합니다. 이광수 역시 시보순경 염상수 역을 연기하는데요, 지구대에 오면 삶이 180도 바뀔 줄 알았지만 너무 바쁜 지구대의 삶에 당혹스러워하는 인물입니다.

라이브 배종옥

홍일지구대의 여성청소년과 수사팀장 안장미 역을 맡은 배종옥입니다. 촉망 받는 여경이었지만 지금은 가족들의 뒷바라지로 점점 지쳐가고 있습니다. 일상과 일의 균형을 잡아가야 한다고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모습이네요. 한창 잘나가다가 인생의 풍파를 맞아 강등되어 홍일지구대로 쫓겨난 경위 오양촌 역을 맡은 배우는 배성우입니다.

라이브 성동일


주요 인물 네 사람 외에도 지구대장 기한솔 경정 역에 성동일, 1팀장 은경모 경감 역에 장현성, 2조 사수 이삼보 경위 역에 이얼, 2조 부사수 송혜리 역 이주영, 3조 사수 강남일 경사 역에 이시언, 4조 사수 최명호 경장 역에 신동욱 등 쟁쟁한 배우들이 지구대 식구로 등장하네요.



김건우, 조완기, 백승도, 이순원, 김종훈 등 지구대 팀으로 많은 배우가 활약할 예정입니다. 곧 있으면 첫 방송일인데 홍일지구대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기대되네요. 그겨울 바람이 분다, 괜찮아 사랑이야를 제작한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PD가 만난 다섯 번째 작품인 만큼 이번에도 따듯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