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편도결석 빼는법 제거비용 자가진단

편도결석 빼는법 제거비용 자가진단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으시나요? 종종 목에 뭔가 걸려서 노란 알갱이가 툭 튀어나오진 않으시나요? 이런 경우에는 편도결석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심각한 입냄새를 없애기 위해선 원인이 되는 편도결석을 제거해야합니다.


편도결석 빼는 법 제거비용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을 빼는 법은 면봉 등 길쭉한 도구를 이용하거나 편도결석 흡입기를 통해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크기의 편도결석에 한정된 이야기이고 면봉이나 뾰족한 도구를 이용할 경우 오히려 입 안에 상처가 생겨서 편도결석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한두번 정도는 괜찮겠지만 편도결석이 자주 생긴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제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편도결석을 제거할 경우 수술없이 단순 내시경 후 제거하는 치료를 받는다면 비용은 1만원 안팎으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편도결석이 있는 모든 분들이 수술을 해야 하는 건 아니니 간단히 제거받는 정도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한지 꼭 진료를 받아보셔야합니다.


편도결석 자가진단

편도결석 제거

편도결석은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 등이 뭉쳐서 생긴 노란 알갱이입니다. 편도결석이 입 밖으로 나왔을 때 냄새를 맡아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정말 악취가 엄청나죠. 편도결석 자가진단 항목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평소 구취가 심하다는 이야기를 듣는지 고민해보셔야합니다. 모든 악취의 원인이 편도결석은 아니지만 양치를 해도 심각한 입냄새가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만합니다. 또한 목 안에 이물감을 느낀다면 이 또한 편도결석으로 인한 이물감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입을 크게 벌려 거울을 봤을 때 하얗거나 노란색깔의 덩어리가 보이는지 살펴봄으로써 편도결석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자가진단

오늘은 입냄새의 원인인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편도결석은 냄새를 제외하곤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심각해질 경우 염증이나 목 통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분들은 반드시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모두들 편도결석 없는 상쾌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