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 인터넷

틱톡커들의 인기 비결 TOP 3를 알아보자

틱톡이란 통통 튀는 음악과 함께 신선하고 재밌는 짧은 동영상을 촬영해서 공유하는 SNS 플랫폼입니다. 어떻게보면 유튜브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가 유튜버라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틱톡커라고 불리죠.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이 플랫폼 안에서 인기를 끌려면 어떤 노하우가 필요할까요? 한창 틱톡에 빠져 살면서 제가 연구했던 3가지 꿀팁을 공유하겠습니다.


인기 있는 틱톡커되는 비결 TOP 3

틱톡 인기 비결 1: 챌린지 참여

틱톡은 손가락 춤, 포즈 챌린지, 찡끗염색 등 다양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해요. 틱톡 인기 챌린지에 참여하고 태그를 통해 자신의 챌린지 영상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내 영상을 노출시키고 관심을 끄는 게 중요하답니다.

틱톡 인기 비결 2: 나만의 컨셉 잡기

아직도 SNS 스타는 외모가 뛰어난 미남 미녀들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15초 내외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틱톡에선 외모만큼이나 중요한 게 바로 재치와 특이한 컨셉입니다! 무조건 외모를 어필하기보다는 영상에 어울리는 컨셉을 잡고 재밌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게 훨씬 더 틱톡커로 성공하는 데 중요한 비결입니다. 특히 틱톡은 당당한 연기력이 중요하다는 사실 아시죠?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나만의 컨셉을 잡고 자신 있게 매력을 어필하세요.

틱톡 인기 비결 3: 영상의 포인트 살리기

틱톡에서 인기를 끄는 손댄스 영상의 경우 박자에 맞게 딱딱 끊어지는 절도있는 느낌이 포인트죠. 아무리 내 눈에 예쁘게 춤을 춘다고 해도 손댄스 특유의 리드미컬함이 사라져선 안돼요. 틱톡 영상의 매력을 돋보이게 하려면 각각의 영상이 가진 포인트를 살려줘야 해요. 연기력이 필요한 영상에서는 표정 연기를 강조하고 박자감이 중요한 영상에서는 조금 더 절도있는 몸동작을 살려주세요. 

인기 있는 틱톡커 옐언니도 유튜브에서 틱톡 찍는 법 강의 영상을 통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했는데요, 역시 유명 틱톡커여서 그런지 부끄러워하는 모습 하나 없이 틱톡 영상을 잘 찍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해주었어요. 옐언니 영상을 보면서 다시 한번 인기 틱톡커의 최우선 자질은 자신감과 당당함이라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네요.

팔로워를 모으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틱톡커 분들이 원하는 만큼 틱톡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