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 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방법 편법의 위험성

다들 유튜브 볼 때 광고 나오는 게 너무 싫으시죠? 그렇다보니 유튜브 광고를 안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을 많은 분들이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매달 8000원이 넘는 고정비용이 늘어나는 건 부담스러운 일이죠.

이렇게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가격으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 사이에서 한참 전부터 암암리에 알려져 오던 비용 절감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 ip로 우회하여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결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는 8000원 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거의 2000원 수준으로 결제할 수 있는 파격적인 방법(편법;;)인데요,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가 인기를 끌자 인도뿐만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또는 다른 머나먼 국가들을 통해서 결제하는 여러 가지 변형된 방법도 등장했죠. 하지만 그 방법과 비용 절감 뒤에는 엄청난 위험성이 숨어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 루피로 결제하신 분들은 VPN 서비스인 터널베어를 사용해 VPN 국가를 인도로 설정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한국 카드로 결제했다고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각종 IT 커뮤니티와 유튜브에도 공공연히 업로드되어있는 내용이죠. 그런데 유튜브 약관에는 거주지를 우회하는 방식으로 결제하지 않아야한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 막힘, 정지 문제

일단 사용자가 먼저 약속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유튜브 측에서는 한국 카드의 결제 거부, 심지어는 해당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껏 인도 루피화를 ^^;; 잘 결제해오던 한국 카드가 막혔다,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이 이제 막힌것이냐는 질문글이 작년 말 한창 올라왔었죠. 더 나아가서는 계정 정지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맞닥뜨린 분도 계셨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하고 싶다면...

유튜브가 한국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결제 금액을 낮추기 위해 인도로 우회해서 결제하는 것은 편법이다, 부끄러워해야 한다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VPN이라는 기술을 정당하게 활용한 것인데 무엇이 문제냐?라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술적으로 가능한 상황은 맞지만 계정이 잠길 위험까지 감수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사실 애드블록이나 모바일 유튜브 광고 차단 어플인 유튜브 밴스드 같은 경우에도 광고를 막는 편법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기술이 발전해감에 따라 불법과 편법, 합법의 기준이 무엇인지 가려내기 참 어려운 시대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성행했던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계정 우회 방법은 유튜브 측에서 점점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으니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