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 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제한과 유튜브 멤버십 가격

이제는 네이버가 아니라 유튜브가 최고의 검색 엔진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영상을 시청합니다. 유튜브가 한국에서 자리를 잡으면서 점차 광고가 많아지기 시작했고, 유튜브 광고를 없앨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동시접속 제한 알아보기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 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한 뒤 유튜브에 존재하는 광고를 보지 않고 쾌적한 시청 환경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는 멤버십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콘텐츠를 오프라인 저장하기 기능을 통해 와이파이 환경에서 저장해두었다가 인터넷 연결이 없는 곳에서 시청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유튜브 오리지널 제작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도 혜택이긴 하지만 오리지널 콘텐츠는 아직까지 크게 인기를 끌고 있진 못합니다. 즉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유튜브 광고를 없애고 영상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유료 결제를 합니다. 그렇다면 한 번 결제한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은 동시에 몇 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유튜브 동시 접속과 등록 기기 제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유튜브 프리미엄 없이 광고 제거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중 오프라인 저장 기능의 경우 최대 10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대 이상의 기기가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동영상을 오프라인 다운 받는다면어떻게 될까요? 계정 최대 한도에 도달한 후에는 등록된 10개의 기기 중에서 가장 먼저 등록되었던 기기 순서대로 등록이 취소된다고 합니다. 사용 기기 역시 무제한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게 아니라 1년에 최대 4번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꼭 필요한 순간에 계정을 이용할 수 없는 일이 없도록 불필요한 기기 변경은 피하셔야합니다.

 

YouTube 유료 멤버십 및 기기 이용 한도

무려 10대나 되는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면 꽤 괜찮은 것처럼 느껴지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하지만 동시에 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1대로 제한한다고 공식적으로 답변했는데요, 아직까지 유튜브 측에서 강경하게 제한을 하고 있지 않는 것인지 일부 사용자들은 동시에 여러 대로 접속해봤지만 문제가 없었다는 경험담을 이야기했습니다. 저 역시 휴대폰과 컴퓨터로 동시에 영상을 시청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유튜브 공식 답변과 실제 사용 경험에 차이가 있어서 확답을 드릴 순 없지만 아직까지는 동시 접속에 큰 제한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없는 유튜브 시청을 위해 꼭 필요한 유튜브 프리미엄의 한 달 결제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은 현재 1달 7900원(부가세 별도) 최종 8690원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앱스토어에서는 이 비용이 부가세 포함 11500원으로 안드로이드에서 결제할 때보다 훨씬 높은 비용이 부과됩니다. 어디에서 결제하는지도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니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가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앞으로 더 많은 인기를 끌게 될지 앞으로 유튜브가 나아갈 방향성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