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 인터넷

유튜브 밴스드 모바일에서 유튜브 광고 제거하기

유튜브 밴스드는 모바일에서 유튜브 시청 시 뜨는 광고를 제거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유튜브에서 시작 광고를 이중으로 넣을 수 있게 하고 광고 권한을 강화하기 시작하면서 더더욱 광고를 우회하기 위한 수단을 찾는 이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도 광고라는 커다란 시장을 놓칠 수 없기에 유튜브 밴스드와 같은 광고 회피 수단을 지속적으로 제지하려고 손을 쓰고 있습니다. 그덕분에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 관련 정보는 자주 막히고 쉽게 찾아보기 어렵죠. 저 역시 힘들게 유튜브 밴스드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했는데요, 그 과정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다운받기

 

먼저 유튜브 밴스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유튜브 밴스드 공식 사이트 이동

 

이제 Downloads라는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여기서 MicroG를 클릭하여 다운받아주세요. 다운이 완료된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이때 알 수 없는 경로의 앱이라서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뜰 수 있는데요, 설정에서 허용하기로 변경해주신 뒤 다시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잠깐!

현재 버전인 15.05.54의 경우 제 휴대폰에서 실행했을 때 설치 및 실행 과정에 오류가 발생하는 등 험난한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되도록이면 'Click here!' 링크를 클릭하셔서 구버전 유튜브 밴스드를 다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밴스드 apk 다운받기

구버전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를 위해 링크를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유튜브 밴스드 apk 파일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해주세요. 참고로 apk 파일은 주황색 컬러의 파일들입니다.

 

주황색 apk 파일이 너무 여러개여서 뭘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됐는데 전체 파일 명을 확인해보니 유튜브 블루 밴스드, 유튜브 핑크 밴스드, 유튜브 다크 밴스드처럼 그냥 테마 색상만 다른 거여서 어느 걸 선택하셔도 어플 실행 자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apk 파일 다운로드 후 MicroG와 동일하게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이번에도 알 수 없는 경로로 인해 설치할 수 없다고 뜬다면 설정에서 이를 허용해주시고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휴대폰에 유튜브 밴스드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와 거의 동일한 화면의 유튜브 밴스드 앱이 실행됩니다. 시험 삼아 유튜브 홈 화면에 뜬 이태원 클라쓰 영상을 클릭해보니 광고 없이 잘 재생되네요.

 


다음에는 유튜브 밴스드 15 최신 버전도 설치하고 실행해본 뒤 글을 업데이트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유튜브도 나날이 진화하고 유튜브 밴스드 개발 팀도 계속 업뎃을 진행하면서 엎치락 뒤치락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광고 생태계와 유튜브, 여기에 대응하는 개발자들이 어떤 양상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