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아이폰X 전원 끄는법 강제종료 아이폰X 캡쳐 방법 알려드려요

아이폰X 전원 끄는법 강제종료 아이폰X 캡쳐 방법 알려드려요



아이폰X 새로 구매하시면 홈 버튼이 없어서 많이 당황스러우시죠. 게다가 전원끄기 버튼을 길게 눌러도 이전 버전 아이폰과 달리 전원끄기 화면이 안떠요. 여러 모로 새로워진 아이폰X 사용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같이 하나씩 실행해봐요.



아이폰X 전원 끄는법

아이폰X 전원 끄는 법

먼저 아이폰X 강제종료하는 방법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잠금버튼을 단독으로 누르면 종료가 안돼요. 뜬금없이 시리만 나와서 살짝 당황스럽죠. 잠금버튼 음량-버튼 혹은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주셔야 종료 화면이 뜬답니다. 

아이폰X 강제종료


이때 잠금버튼(필수)과 -버튼이나 +버튼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서 누르셔도 전원 종료는 가능하니 편하신 버튼으로 이용해주세요. 아이폰X를 종료하신 후 반대로 켜주실 때는 잠금버튼만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X 캡쳐 방법

아이폰 X 캡쳐방법은 강제종료 방법과 비슷합니다. 잠금버튼과 음량+버튼을 동시에 짧게 눌러주시면 아이폰 화면 캡쳐가 가능합니다. 전원끄는 법과 차이라면 두 버튼을 누르는 시간이 짧다는 점이에요. 딸깍하고 클릭하듯이 눌러주시면 돼요.

아이폰X 캡쳐

새로운 아이폰을 쓸 때는 이전 버전 유저라고 해도 새롭게 배워야 할 기능이 참 많아요. 이번에 아이폰 X는 홈버튼을 없애고 다른 버튼을 활용하는 방법을 더 활성화했다고 해요. 애플이 항상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만큼 이런 변화도 참 재밌다고 생각되네요.



앞으로 나올 아이폰은 더 다양하고 색다를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폰 유저로서 미래의 아이폰이 기대되네요. 오늘 소개드린 아이폰X 전원 끄는법캡쳐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들 즐거운 아이폰 life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