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오목 필승법 오목 이기는법 아낌없이 공개해요

오목 필승법 오목 이기는법 아낌없이 공개해요



오목 필승법이란 이름으로 20년 간 쌓인 제 오목 노하우를 공개해드릴게요. 그냥 같은 색 돌을 5개 놓으면 된다지만 상대방의 돌을 견제하면서 먼저 오목을 만드는 게 쉽지만은 않죠. 오목 이기는 비결을 모르고 계신다면 더더욱 승률을 높이기 어렵습니다. 무조건 이기는 오목 필승 전략 배우고 승률 100%에 도전하세요.



오목 필승법 이기는법 공개


[방어력 200% 날일진]

오목 무적수 중 하나로 유명한 게 바로 날일진입니다. 이 방법은 오목 수비법에 해당하는 비법으로 상대방의 돌이 절대 5개가 되지 못하게 방어를 함으로써 기회를 틈타 자신이 먼저 오목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릴 게요.



보시다시피 빨간 박스로 친 흑돌이 가로, 세로 일직선으로 흰돌의 진로를 막고 있죠. 한자의 날일자 모양으로 방어한다고 해서 날일진이라고 불리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하면 상대는 결코 오목을 만들 수 없게 되고 흑돌은 기회를 잡아 오목을 만들고 승리하는 거죠. 방어 위주의 전략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왠만해서는 빠져나가기 힘든 오목 필승법입니다. 강력한 방어법 날익진을 배웠으니 이제 공격력을 최대한 높이는 오목 두는 법을 전수해드릴게요.



오목에서 공격력을 높이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반삼각, L자형, 호구형인데요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보여드릴게요.





[반삼각형 공격]

먼저 반삼각형입니다. 이 방법은 대각선과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든지 확장하기가 쉬워요. 돌 세개만 놓고도 벌써 삼목을 만들 수 있는 길이 5가지 이상이 나오니까 초반에 이렇게 자리를 잡아두시면 나중에 판을 자신의 페이스대로 이끌어가기 쉽습니다.



[L자형 공격]

다음은 L자형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 긴 세로변 주변으로 공격하기가 좋습니다. 세로만 막다가 가로가 뚫린 경우는 그쪽 방향으로 진행해나가셔도 좋겠죠. 수를 여러가지로 만들 수록 상대방은 방어하느라 급해지고 아차하는 순간 뻥 뚫린 삼목이나 사목을 내주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거저 오목을 만들고 승리하는 거죠!



[호구형 공격]

다음은 호구형이라고 불리는 전술입니다. 보시다시피 화살표의 꺽쇠 모양으로 오목 돌을 배치하는 전술입니다. 이 방법은 대각선과 세로 방향으로 공격하시기에 용이한 모양이에요. 이 방향으로 오목을 둘 경우에 상대편이 대각선을 신경쓰지 못할 때가 많아요. 약간의 사각지대인 셈이죠. 지금도 대국 상황을 보시면 흰 돌이 세로 방향만 방어하느라 대각선은 무방비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목 필승법인 날일진부터 오목 대국시 공격력을 높여주는 세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카카오 오목부터 시작해서 스마트폰 앱이나 PC에서도 오목을 둘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아요. 틈날 때마다 온라인으로 대국을 하다보면 실력이 정말 쑥쑥 는답니다. 전수해드린 오목 이기는 법을 직접 적용해서 멋진 승리거두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