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세상 소식

BTS AMAs 무대 2017 AMAs 방탄소년단 미국 반응 해외 팬 반응 무대영상

BTS AMAs 무대 2017 AMAs 방탄소년단 미국 반응 해외 팬 반응 무대영상




미국에서 11월 19일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방탄 소년단이 무대에 올라 화제를 낳았습니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인 AMAs에서 한국 아이돌이 무대를 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최초라는 타이틀도 화려했지만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미국을 뒤흔든 방탄소년단! 



**유튜브에 올라온 AMAs 공연 영상***

출처: 유튜브 BTS Videos



올라온 직캠과 트위터 반응을 보면서 저까지 들뜨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본 방탄 AMAs 무대 반응을 살펴보시죠.



01) 구글 트렌드 검색 1위



방탄소년단의 AMAs 무대 후, '방탄소년단'이 미국 본토 구글 트렌드검색 순위에 올랐습니다. 일부 팬들이 아닌 말 그대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입니다. BTS의 무대가 얼마나 파급력있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


02)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



방탄의 AMAs 무대 직후 유튜브에 팬들이 찍은 무대 영상이 쏟아졌습니다. AMAs 공식 영상에선 잘 들리지 않았던 팬챗(fanchat-떼창)도 팬캠에선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현장감 있는 무대 영상에서 열광적인 해외 팬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었네요. 공식영상에서 아미의 떼창 소리를 줄여서 속상하다는 팬들도 많았지만 떼창 문화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팬캠 그대로의 응원 소리가 다 전해졌으면 오히려 당황스러웠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래는 생생한 유튜브 댓글입니다.



03) 그 밖의 방탄 관련 해외 트윗



AMAs 공식 트위터에선 방탄의 무대 이후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차원이 달랐다'라는 호평을 남겼습니다. 이후에도 방탄의 AMAs 관련 영상을 공개하고 방탄소년단의 트윗을 리트윗하는 등 자체 영업을 했다는 후문이...




지난 14일 녹화한 The Late Late Show의 진행자 제임스 코든은 녹화 이후 방탄소년단의 무대 영상을 직접 공개하며 BTS의 팬이라고 밝혔습니다. 



AMAs 시상식 이후 트위터에는 진과 뷔를 중심으로 도대체 얘 누구야!!?(WHO IS HE??) 열풍이 불기도 했습니다.



잠깐 살펴봤을 뿐인데도 미국에서의 방탄소년단 열풍이 상당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네요.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여기까지 온 그룹이기 때문에 거품처럼 꺼질 인기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과연 BTS가 얼마나 성장해 나가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지 감히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여정은 이제부터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